축제커뮤니티


카테고리 축제후기
제목 『빙어낚시 잘하는법』빙어낚시의 종류와 찌맞춤법
작성자 경원f&B 마케팅과장
작성일자 2013-12-14
 


 
빙어낚시의 종류에는 크게 2가지로 놔눌수있다.
첫번째: 우리나라 전통기법인 찌의 움짐임을 통해 빙어를 잡는 찌낚시
두번째: 일본에서 들어온 가이드액션으로 빙어의 입질을 확인하고 잡는 와가사키
 


 
빙어낚시는 우리나라보다 일본이 선진국이기때문에 일본낚시의 기법이 많이 알려져있기도하다.
낚시대또한 일본은 다양한 제품들이있지만 국내에는 견지대 일반릴대 등등 저가형제품만이 시중에 나와있다.
일본 국내 제품중에 몇가지를 알아보겠다.
1.다이와 크리스티아 전동빙어릴
2.다이와 크리스티아 빙어로드
3.NS아이스로드
4.프록스 빙어전동릴
5.백경 빙어견지대
6.일반 릴 빙어낚시대
이외에 더많은 제품들이있지만 대략이정도가있다.
 
이중 대한민국에서 가장많이 사용하고있는 낚시대가 5.번 백경 견지대일것이다.
설명서를 보면 말은쉽다.
포장지를 뜯고 채비를 풀어서 찌를달고 바닥까지 내린후 사용하면됩니다. 대략이렇게 나와있다.
하지만 빙어는 바닥에만 있지않는다. 전층을 회유를 한다.

 


 출처: 모이피싱
 
위표를 보면 시간대별로 빙어의 회유층이 달라진다는걸 볼수있다. 하지만 기존의 채비대로 바닥만 공략한다면 낮시간대에는 빙어의 입질을 볼수가없다.
그렇다면 어떻게 중간층에있는 빙어를 공략하여볼까?????
 


 
위의 찌는 강화빙어축제 대표 최중찬사장님께서 그동안의 빙어낚시의 노하우를 접목시켜 대중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주문제작해온 찌입니다.
기존의 빙어찌들은 부력치가 1g~1.5g의 부력치를 가지고있어서 중간층에 띠울경우 채비의 목줄/원줄을 펴주지 못하는 관계로 중층낚시에는 부적합하다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3~4g내외의 찌를 제작하였고 작년한해동안 테스트를 해본결과 빙어중층낚시에는 가장적합하였습니다.가격도 500원수준으로 일반인들이 접하기 쉽고 신소제 제질로 제작이되어서 물을 안먹기때문에 막쓰게 좋은제품이죠.
 


채비를 달고 구더기를 달고 얼음구멍안으로 채비를 들이대면 위사진처럼 채비가 물안으로 가라앉을것입니다.이런경우에는 빙어중층낚시가 불가능하죠.
 


 이런경우에는 니퍼로 납을 짤라서 찌의 부력을 맞추어야됩니다. 니퍼나 도구가 준비가안되어있다면 축제장 진행요원에게 도움을 청하면 납을 잘라줄것입니다.

 

 


 

 
납을 잘라서 사진에나와있는 표시선까지 찌가 나올수있도록 해주어야됩니다.
활성도가 좋을때는 위의 표시선 활성도가 나쁠때는 아래의 표시선에 맞추어서 납을 가감해주는것이좋습니다.

 


 
실제로 낚시하는 상황은 위의 그림처럼 되는것이죠.
이해를 못하시는분들도있을것이고 이해를 하시는분들도 계실겁니다. 이해를 못하시는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부족한부분을 채워드리겠습니다.
 


 
빙어낚시는 꾼들을 위한 낚시가아닌 가족과 함께하는 낚시입니다.
일부 축제장에서는 블로그 포스팅을 이용해서 과대광고를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무조건 빙어가 잘나온다. 느믄나온다. 빙어나오면 100마리다등등....
초보자분들 빙어10마리 잡기 힘듭니다. 아무리 잘나와도 10마리이상 힘듭니다.
이유는 아십니까???? 빙어한마리 잡고 빙어빼는 시간에 빙어가 다른쪽으로 회유를 하게됩니다.
100마리 잡을라면?? 빙어낚시대를 손에익혀야되고 빙어빼는시간 구더기 끼는시간 채비만지는 시간을 단축시켜야됩니다.
근데 처음해보는 빙어낚시에서 그게 가능할리 없겠죠??? 하지만 계속 연습하고 노력한다면 100마리??? 아니 200마리도 잡으실겁니다.
노력없이 되는것은 없습니다.우리 엄마/우리 아빠들이 조금만 공부한다면 아이들에게 즐거운 빙어낚시를 선물해줄수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빙어낚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것입니다. 아이가 50마리 잡는그날까지 계속될것입니다.
빙어용떡밥 빙어를 개발한 경원f&b의 직원이기도 하지만 한아이의 아빠 한여자의 남편으로써 가족낚시의 활성화를 위해서 노력할것입니다.
 


올해 빙어낚시를 위한 빙어낚시 집어제 빙어입니다.
많은 사랑해주십시요. (빙어가 없는곳에 뿌리면 효과가 없어요!!!)

 

조회수 9968
다운로드수 0
추천수 927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